보도자료

알림마당 보도자료
보도자료 상세 테이블 - 제목, 보도주체, 보도일자, 첨부파일, 작성자, 작성일, 조회, 내용, 태그 정보
LH, 진주 옥봉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
보도주체: 한국토지주택공사 보도일자: 2019.07.07
첨부파일:
작성자: 관리자
작성일: 2019.07.10
조회: 86

LH는 경상대학교와 함께 '진주 옥봉지역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'을 개최한다고 밝혔다.

진주 옥봉은 LH와 진주시가 지난 2015년부터 4년간 새뜰마을 사업*을 추진해 온 지역으로, 지금까지 집수리와 생활SOC 개선 및 마을 공동체를 위한 거점공간 '옥봉루'를 준공하는 등 주거지 재생사업이 진행됐다.

* 새뜰마을 사업 : 달동네 등 거주환경이 열악한 지역에 생활SOC 확충·마을기업 설립을 종합 지원해 삶의 질 향상 및 지속가능한 활력 창출을 목표하는 사업

이번 공모전은 진주 옥봉지역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찾아 마을의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개최된다.

참가자들이 사회적 경제조직 활성화 방안이나 마을 홍보방안 등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안하면 그 중 실현가능한 아이디어는 경상대 학생들이 구체화해 실제 마을에 적용할 계획이다.

경남도민이라면 누구나 2인 이상 팀을 구성해 응모 가능하며, 분야는 경남지역 대학 재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학생팀과 일반인팀으로 나누어진다. 응모방법은 PPT를 10~15매 이내 자유형식으로 작성해 신청서와 함께 이메일(jjisu@gnu.ac.kr)로 제출하면 된다.

□ 공모절차

신청접수

1차 심사

(서류심사)

1차심사

결과발표

2차심사(발표심사) 및 시상식

7.2.(화)∼8.9.(금)

17:00까지

8.12.(월)

8.13.(화)

8.20.(화)

* 상기 일정은 변경될 수 있음

공모 기간은 7월 2일 공고를 시작으로 8월 9일 17시까지다. 이후 서류 심사 및 발표평가를 거쳐 8월 20일 최종 선정 작품을 발표할 예정이다.

시상은 학생팀과 일반인팀 각각 최우수상 1팀 50만원, 우수상 1팀 20만원, 장려상 1팀 10만원의 상금과 함께 LH 사장상 및 경상대학교 총장상을 수여한다.

기타 공모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(http://www.lh.or.kr) 고객지원-새소식-공모안내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.

 

저작물 변경을 허락합니까?
영리 목적 이용을 허락합니까?